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푸터로 이동
  • HOME
  • 사업소개
  • IT서비스
IT 서비스

IT사업팀은 IT솔루션 및 서비스의 품질을 보증하는 S/W TEST, 디자인 가이드라인 및
사용자 사용성 등의 검증을 담당하는 UI/UX검증,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접수/조치하는
서비스데스크, 중요한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무중단 IT서비스를 보장하는
관제/모니터링으로 나누어집니다. 지속적인 역량 강화와 축적된 Knowledge를 통해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IT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W TEST
전문적 기술을 제공하여
품질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서비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부터 웹사이트,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통합(SI) 솔루션까지 개발 프로세스상에서 요구되는 소프트웨어의 기능/비기능 구현 검증을 담당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수준에 따라 개발 테스트, 에자일테스트, 제3자 테스트 등 전문적 기술을 제공하여 품질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서비스입니다.

UI/UX검증
최적화 된 UI를 제공하는 서비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부터 웹사이트,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통합(SI) 솔루션까지 UI/UX 관련 산출물(화면 정의서, 디자인 시안)에 대하여 디자인 표준(OPUS)과 품질 검증 Checklist를 기반으로 표준 디자인 준수, 사용자 사용성 등의 검증을 담당하며 최적화된 UI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데스크
인시던트 CSR 처리 및
관리/개선 서비스

IT업무 환경에서 발생되는 인시던트(요구사항, Infra 장애, 단순 문의, 시스템 오류, 프로세스 개선 등)에 대해 전화나 Web, E-mail 등 여러 경로로 들어오는 CSR (Customer Service Request)을 접수, 분석, 배정, 결과 통보 등을 처리하고, CSR의 유형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서비스입니다.

관제/모니터링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제반 장애 이벤트 관리 및
복구 작업 훈련 지원 서비스

장애현황관리 : 기 구축된 정보시스템(서버,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의 무중단 운영(Business Continue Service)을 위하여 제반 장애 이벤트(진행사항 파악/조치 및 원인분석)를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모의훈련운영 : 실제 장애/재해와 유사한 상황에서 장애 영향도 확인, 장애 신고, 조치 및 서비스 복구, 조치 완료 후 서비스 확인 등 장애대응 전 과정에 대한 훈련을 수행하여 장애/재해 발생 시 대응 및 복구 작업의 숙련도 향상을 통하여 복구 목표 시간 내 서비스를 정상화하기 위한 훈련 지원 서비스입니다.

IT 서비스 Q&A
S/W TEST

주로 삼성 SDS에서 개발하는 솔루션 대상으로 검증을 수행합니다.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지만 S/W TEST 관련 자격을 보유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ITSQB, CSTS 등)

Windows, Android, iOS, Mac 대상에 따라 존재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진행됩니다.

Quality Assurance(품질보증)의 약자로 S/W 검증을 통하여 일정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UI/UX검증

S/W TEST는 기능적인 측면을 위주로 검증하며, UX/UI검증은 디자인적인 측면을 중심으로 서비스표준 및 사용성에 대한 검증을 진행 합니다.

일반적인 S/W TEST 역량 외에 추가로 디자인 관련(Adobe 계열, Web 디자인) 자격을 보유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UI(User Interface)는 시각적인 디자인을, UX(User Experience)는 UI를 포함한 사용자의 경험이나 만족도까지 고려함을 의미합니다.

삼성SDS의 디자인 표준 가이드(Optimum UI System)의 약자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 사람 그리고 성능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UI/UX 관련 산출물이 표준(OPUS)과 검증 Checklist를 위배할 경우 해당 이슈를 PPT로 작성 수정하도록 진행합니다.

서비스데스크

주로 전화를 통하여 업무 요청을 받아들이긴 하지만 단순대응이 아닌 IT운영 전반에 걸친, 장애, 요청, 구성, 변경, 릴리스 관리, 프로세스에 대해 지원합니다.

삼성 그룹 임직원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삼성SDS, 삼성전기,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등)

주로 삼성SDS에서 개발하고 운영중인 솔루션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화(Inbound), Web(ITSM), E-mail 등을 통하여 SR을 접수합니다.

관제/모니터링

시스템 장애 예방을 위한 장애현황관리 통하여 문제점을 보완/개선하고 운영 위험요소를 지속적으로 제거하기 위하여 모의훈련을 시행하며, 장애발생시 시스템의 무중단 운영을 위하여 이벤트를 관리하는 업무 입니다.

삼성SDS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장애유형은 시스템과 유사한 환경/테스트/개발 환경등이 있고 재해유형은 지진/침수/화재/정전 등 시스템과 상관이 없는 외부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과거에 발생한 장애를 유형별로 나누어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지 않게 새로운 방법을 모아 장애예방 및 마스터플랜을 만듭니다.

아니오. 업무 특성상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지식 및 용어에 대한 이해가 필요 합니다.

오픈핸즈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 인증

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이용자의 웹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형 웹콘텐츠 웹접근성 지침 2.1을 준수하였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01. 이미지를 인식하기 어렵거나 웹 접속 환경이 불안정한 이용자를 위해, 모든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를 삽입하였습니다.
  • 02.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장애이들을 위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03.시각장애인용 ‘스크린리더기’가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홈페이지에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tab + enter 에대한 버튼
  • 04. 홈페이지 이용을 보조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이용자를 위해, 콘텐츠의 자동실행을 제한하였습니다.